본문 바로가기

제가한번먹어보겠습니다

돌아온 와클 과자 맛 그대로 재현했을까?

여러분들! 제가 요즘 티스토리에 너무 '안' 진심인편이었죠..? 거의 한 달 만에 글을 적는 것 같아요 ㅠ_ㅠ 하하;; 이래 저래 좀 개인적으로 바빴던 거 같아요 :0 다름이 아니구 ! 글 쎄 ! 제가 돌아온 와클을 먹게 된 거 있죠! 재 출시 됐다는 소문은 들었는데 주변에 아무도 먹어본 사람이 없는거에요 ㅠㅠ ???? 구하기 어려워서 일 수도 있는데 생각보다 반응들이 싸늘해서, 이게 약간 비주류였나 싶을 정도로, 근데 나는요 그 당시 와클한테 찐 진심인 편이었어요 ㅠㅠ 진짜 매주 먹었고 매점에서 자주 사 먹구,,, 내 학창 시절을 함께 했던 소울과쟈란 말이에요! 그런 와클이 돌아왔다니! 베베가 돌아왔을 때 보다 훨씬 더 기뻐요!*_*

작은 곽에 들어있는 것만 보다가 3봉지가 함께 들어있는 대용량 사이즈는 처음 봤어요! 3봉지에 3,600원이면 예전 가격 거의 그대로 인 거 같아요! 아닌가! 그 당시엔 얼마였더라 ~ 그래도 요즘 개 당 1000원 정도면 착한거죠! 삼진 미니 프레첼 갈릭버터맛이랑 비슷하다고 와클 단종되고 가끔 갈릭버터맛 프레첼 먹기는 했는데 달라 달라 ~ 제 기준에는 그렇게 유사하지는 않았던 거 같아요. 그건 너무 짜고 와클은 짠 맛으로 먹던 게 아니었는데 말이죠 ㅠㅠㅠ

얼마나 먹고 싶었으면 네이버 지식인에 계속 언제 재출시 되냐고 물어보고 오리온이 답변하기를 그냥 기다려 달라~ 관심 고맙다~ 이런 답변만 ㅠㅠㅠ 근데 오리온이 진짜 내 마음을 읽고 !!!!! 어어 !!!!!! 고맙다!!!!! 진짜 !!!! 대체불가 와클 제발 소환해달라는 나 같은 사람이 은근 많았던 것이었던 것이었다. 참고로 와클 파는 곳? 어딘지 궁금하시죠! 저는 여기 서울은 아니고 주변에 있는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구매했습니다 :)

칼로리는 1봉지 당 377 칼로리 라고 하는데 뭐 이 정도면 괜찮지 않나요? 밥 한 공기 양보하고 먹을 수 있음 ㅠㅠㅠㅠㅠ 내가 와클을 사랑했던 이유는 그 와그작 와그작 씹히는 식감이 바삭바삭 진짜 중독적이었는데 이거 몰래 먹으면 안됨 소리 때문에 딱 걸리거든 ㅠㅠㅠㅠㅠ

와클은 먹을 때 봉지 가운데를 뜯어서 먹는 게 또 제 맛이쥬! 오랜만에 손 힘 발휘해서 빡 뜯어냈습니다! 제 사진 어디가서 쓰시면 안되여!!!!!!!!!!!!!!!!!! 눼?????????????????

예전보다 뭔가 양념이 더 많아지고 ~ 과자 사이즈는 조금 작아진 느낌? 내가 상대적으로 자라서 그런가??????? 예전 와클을 뒷편에 바게트 모양 같이 그런 모양도 잘 보였는데 이번 재출시된 돌아온 와클은 소스가 잔뜩 묻어서 뒤 편이 잘 안보임 ~

그리고 길이도 다소 줄어든 게 확실함 !!! 예전 와클 돌아다니는 사진 보니까 그 때가 좀 더 가로로 길었음! 더 짧고 뚠뚠해진 느낌!

그럼 제일 중요한 맛은 어떠냐고? 음 솔직히 그 동안 너무 내 애간장을 오래 태워서 그런가 ~ 그 만큼 힘든 시간이었고, 일단 죽기 전에 다시 맛 볼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보상받았다' 생각하지만 예전 만큼 맛있고 중독성 있는 지는 모르겠다, 워낙 다양한 과자들이 그 동안 많이 출시되서 입맛을 바꿔놔서 그런건지, 와클은 내 인생 과자였다고 생각했는데... 혹시 매운걸 (맛있군) ? 아시는 분? 그거 진짜 좋아했었는데... 아우터 그것두 그거 진짜 수학 여행 갈 때 마다 꼭 꼭 챙겨가구 ㅠㅠㅠㅠ 그 파란 뚜껑에 담아먹는 거 간지였는데 ㅠㅠㅠㅠ 미니 폴 인가 그것도 맛있었구, 팅클!!!!! 촉촉한 팅클 ㅠㅠㅠㅠ 하아..... 다 돌아오면 좋겠다 추억....★ 

살짝 작아지고 뚱뚱해진 비주얼이 슬펐지만 나름 맛은 비슷하게 재현하려고 노력한 거 같다. 예전에 비해 살짝 더 밀가루맛이 난다고 해야하나? 소스도 많아서 좀 더 짜진 느낌 ㅠㅠㅠㅠ 흠 아냐 예전에 너무 맛있게 먹어서 상대적으로 추억 때문에 맛이 더 미화 된 것일지도. 레시피 그대로 재현한거라면 비슷한 게 맞을텐데,,,,, 내 기대치가 너무 높았던 탓인가?

왜 인지는 모르겠는데 이래저래 예전 같지는 않은 그런 슬픈 느낌이었다. 그래도 열심히 응원한 만큼 재출시 해준 오리온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 와클 그래도 사랑하니까 자주 자주 사 먹겠습니다. 오리온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