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 Review

더후 공진향 폼클렌져 예민한 피부에 저자극 클렌징

내 인생 폼클렌져 더후 공진향

예전에 일본 파우더 가루 제품으로 각질 제거를 연속 2번 하다가 피부가 완전히 뒤집힌 적이 있다. 그 제품 진짜 애용했었는데, 피부가 망가진 이후부터는 각질 제거는 따로 (잘) 하지 않는다. 거기다가 생각 없이 각질 패드는 순하겠지 생각하고 문질렀다가 또 뒤집어져서 그 이후로는 진짜 '각질' 얘기만 나와도 치를 떨었다.

 

문제는 화장을 지우고 단순 클렌징을 할 때도 뒤집힌다는 거 ㅠㅠ 젊은 땐 일본에서 유명한 센카 폼클렌징이 세정력이 좋아서 자주 사용했었는데 그것도 끊은 지 3년이 다되어 간다. (그 당시엔 이게 핫했음) 이유는 폼클렌징을 하기만 해도 얼굴이 마구 뒤집혔기 때문;; 얼굴에 막 비늘 같은 게 계속 올라오고 우수수 떨어지고 정말 징그러움

 

아무튼 이래 저래 내 피부가 예민해지고 아무 제품이나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서 몇 달은 화장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한번 망가진 피부는 절대로 예전처럼 돌아오지 않았다. 그렇게 우울하게 1년 정도 보내고 나서 부터는 피부가 좀 나아졌는데, 그때 우연이 알게 된 폼클렌징! 엄마가 사용하던 거라 어쩌다 쓰게 됐는데 생각보다 너무 순해서 놀랬음! 처음에도 쓸까 말까 엄청 고민하다가 입문했는데 더 빨리 알았으면 좋았을 걸 싶다.

엘지 생활건강에서 만든 제품으로 모델이 무려 이영애 님! 40ml 이건 증정품인가? 180ml 기준으로는 인터넷과 2만 원대에 구입이 가능하다. 나는 내 돈 주고 산적은 없는데 엄마가 사놓으신 걸로 엄청 잘 쓰고 있다. 다른 제품은 사용하고 나면 얼굴이 따끔따끔하고 그다음 날 뒤집어지는데, 매일 써도 아무 문제없는 클렌져 중에 하나! 

이거 말고도 아빠 지인이 선물해준 폼 클렌져가 있었는데, 그것도 진짜 짱이다. 잘 알려진 제품은 아니라서 다음번에 그것도 리뷰 써봐야지. 그건 진짜 몽글몽글한 폼을 펌프 형식으로 바로 짜쓰는 건데 엄청 순해서 한 때 애용했다.

요렇게 금빛 나는 색깔이고, 물을 조금만 묻혀도 거품이 풍성히 난다. 소량만 짜서 사용해줘도 거품이 많아서 세정도 잘 되고, 무엇보다 자극이 없는 점이 최고! 매일 매일 써도 얼굴 절대 안 뒤집힌다.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인 듯. 그냥 인생 폼 클렌져~

보들보들 거품~ 얼굴의 수분은 그대로 남기고, 딱 더러운 것만 씻겨 내려가는 기분! 세수하고 나면 엄청 상쾌하다. 향은 약간 한방? 그런 느낌이 나서 피부가 막 영양 먹고 건강해지는 기분~ 엄마께서는 더후 제품을 엄청 애용하셔서 이번에 진율향 세트 10만 원대로 생신 선물해드렸다! 비록, 백수지만 넘어갈 수 없는 특별한 날이지! 엣헴!

 

그리고, 공진향 수 수연 스킨도 엄청 촉촉하고 좋았다. 분홍색이라서 패키지도 엄청 예쁨 ㅎㅎ 돈 모아서 이 세트로 하나 장만하고 싶다. 근데 더후는 종류가 생각보다 엄청 다양하고 이름들이 어렵다는 단점 ㅠㅠㅠㅠㅠ 공진향 인양/ 공진향 설 미백/공진향 궁중/공진향 진해윤/공진향 수 수연/공진향 기앤진........ 뭐지 너무 많다 지금도 헷갈림 ㅋㅋㅋ

아무튼 내가 사용해본 건 노란색(폼)이랑 분홍색(스킨)이랑 엄마께 해드린 건 붉은색 패키지!!! 색깔로 구분해야 함.

집에 진짜 쟁여두고 쓰는 내 인생 폼 클렌져! 주변에 피부 민감한 사람들한테 소문내고 싶어서 작성한 후기~ 피부가 약해진 이후로는 아무 제품이나 쓸 수가 없어서 체험단도 못한다 ㅠㅠ 너무 속상함.... 아무튼 더후 공진향 폼클렌져 크기 대비 가격이 좀 나가는 편이지만,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피부야 얼른 우리 건강해지자! 곧 30대에 접어드니까 화장품도 좋은 걸로(답정:더후) 장만해야지. 자 그럼 돈부터 벌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