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가한번먹어보겠습니다

매일유업 셀렉스 효과 어떨까? 살찌우기 프로젝트

단백질 음료 '셀렉스' 효과 있을까?

셀렉스 매일 코어 프로틴 진한 우유맛

 

 

단백질 음료를 마시는 목적은 대부분 근육량 증가 및 유지를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영양보충, 체중 증가 목적으로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저는 저체중으로 체력도 너무 약하고, 자주 아픈 몸을 가지고 있어 하루 3끼 이상의 영양을 공급해줘야 할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매일유업에서 야심 차게 출시한 셀렉스를 알게 되었는데요. 예전에는 특정 브랜드(허벌어쩌구) 하나가 인터넷에 판치고 있어서 믿음이 안갔는데, 매일유업은 딱 신뢰가 갔습니다.

 

찾아보니 셀렉스도 종류가 여러가지 더라고요. 고단백 멀티비타민/매일 코어 프로틴/프로틴 로우 슈거/프로틴 바까지. 그중에서도 제가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매일 코어 프로틴입니다. 제가 마켓 컬리를 애용하는 데 거기선 고단백 멀티비타민을 팩/박스로 판매하고 있었어요. 코스트코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 것 같고, 인터넷 가로는 한 통에 16,000~17,000원 대 입니다. 요즘 홈쇼핑에도 종종 등장하더라고요.

 

 

3스푼을 물 200ml에 하루 한번

 

 

단백질 쉐이크는 하루에 3번이나 마셔야 해서 굉장히 하드 해 보였는데 이건 다행히 하루에 한 번만 마셔주면 돼서 엄청 간편했어요. 1번 마실 때 3스푼을 물 200ml에 잘 섞어서 마시면 되는데요. 저는 첫날 3스푼을 다 넣어마셨는데 배가 부글부글 거리고 폭풍 화장실을 갔어요;; 그래서 이상하다 싶어서 보니까 가끔 처음 마시면 부작용으로 그럴 수 있다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그 다음날 부터 그냥 2스푼씩만 넣어 마시고 있는데, 아무 이상 없이 잘 마시고 있습니다.

 

을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말씀드리자면 솔직히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과자 배배도 진짜 좋아하는데 익숙한 분유맛은 아니고 3스푼은 너무 느끼해서 못 마시겠더라고요. 2스푼이 딱이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이라는 것.

 

 

그래도 일단 하루 1잔만 마시면 부족한 영양섭취가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단백질/칼슘/마그네슘/비타민D,B까지! 요즘 햇빛을 잘 안 보고 집에만 있어서 비타민D가 부족해서 무기력했는데, 뭔가 에너지가 뿜 뿜 하는 느낌쓰! 저는 일단 일주일 정도 꾸준히 마셨고요. 볼살이 빠져서 너무 스트레스였는데 기분 탓인지 볼살도 좀 빵빵해진 거 같고, 허벅지 너비도 넓어진 게 살이 살짝? 붙은 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 일주일밖에 되지 않아서 최소 한 달은 꾸준히 마셔볼 예정입니다! 

 

 

류신은 페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으니 꼭 따로 섭취해야하는 필수 아미노산이래요!

 

 

그리고 사실 물에 타 먹는게 정석인 것 같긴 한데 저는 우유에 타 마셨거든요. 그래서 우유+3스푼은 무리였던 것 같아요. 왜냐하면 3스푼이 우유 4컵에 해당하는데, 그럼 저는 한 번에 우유 5잔을 마신 거나 다름없기 때문에... 그래서 그냥 우유에 타 먹으면 더 잘 넘어가서 2스푼으로 타협 보고 마시고 있어요.

 

슬픈게 이제 20대 후반이라서 초반 때랑은 확실히 몸이 달라요. 나이가 들어갈수록 이런 게 많이 느껴질 텐데 미리미리 준비해서 건강을 챙겨둬야 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친한 친구들한테도 나 요즘 이런 거 챙겨마신다고 은근 어필함.

 

 

꼼꼼하게 읽고, 체크하고 넘어갑시다.

 

 

내 몸이 먹는거니까 영양 기능 정보도 꼼꼼히 읽어야 하고요. 저는 살을 찌우기 위해서 챙겨마시는 거라 문제없지만, 다이어트도 하면서 운동으로 근육량만 키우려는 분들은 제가 리뷰를 보고 괜히 역효과날까 걱정하실 것 같아요. 하지만 로우 슈가도 따로 있으니 그 제품으로 찾아드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종류 별로 맛이 다를지 비슷할 지 그건 좀 궁금하네요. 다음에 마켓 컬리로 소량 주문해봐야겠습니다. 재밌는 게 1팩(고단백 멀티비타민)에 1,500원에 판매하고 있어서 궁금하면 테스트로 마셔볼 수 있더라고요. 그건 7가지 곡물과 견과가 추가로 들어가 있으니 더 고소하고 맛있을 거 같아요.

 

 

섭취량, 섭취방법 및 섭취시 주의사항

 

 

유의할 점은 개봉 후 3주 이내로 섭취하는 게 좋다고하네요. 제가 한 달 정도 먹어본다고 했는데 그렇게 오래 두고 먹으면 안 되는 것이었음. 그리고 냉장/냉동 보관도 절대 안됨! 저는 지금 2통 있어서 1달 이상은 먹어볼 수 있을 거 같긴 합니다. 나중에 또 얼마나 체중이 늘었는지도 준비해서 또 리뷰해볼게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