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

무한리필 돼지갈비 13,500원에 해결! 요즘 핫한 '명륜진사갈비'

무한리필 숯불 돼지갈비? 요즘 핫한 여기!

여러분들은 고기 좋아하시나요? 저는 소고기부터 돼지고기, 닭고기, 양고기, 가리지 않고 고기라면 좋아라 하는데요. 하지만 종종 아쉬운 점은 바로 이 맛있는 고기는 가격이 사악하기 때문에 많이 배부르게 먹기는 어렵다는 건데요. 그래서 제가 이번에 이 고민을 해결해줄 만한 진짜 착한 맛집을 찾았는데요. 무려 한국에만 450개의 지점을 가지고 있는 명륜진사갈비인데요! 주변에서 몇 명이나 벌써 가봤다는 얘기 들어보면 많은 지점만큼 요즘 굉장히 핫한 숯불 돼지갈비 집인가 봐요. 저는 여기 대표님과 친분이 1도 없는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공짜로(?) 손수 글을 써 공유를 하는 목적은 단 하나인데요.

푸짐한 돼지갈비를 무한정 먹을 수 있어서요. 사실 비싸면 무의미한데 1인 13500원에 밥에 음료수까지 포함된 가격이니 진짜 저렴하지 않나요? 저는 근데 오늘 솔직한 리뷰를 할 거기 때문에~ 일단은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매우 만족스러웠었어요. 일단 고기를 저렇게 한 판에 갖다 주시는데 목심이랑 갈빗살 이렇게 2종류인 것 같더라고요. 상추, 쌈장, 버섯, 떡, 마요네즈콘, 김치, 동치미, 양배추, 양파 등 반찬도 다양하게 제공이 돼서 건강하게 고기를 먹을 수 있었어요. 개인적으로는 동치미가 진짜 맛있더라고요. 버섯도 크고 신선하고, 구워 먹으니까 넘 달달하고 맛있었어요. 단가 생각해서 이것저것 무료로 무한정 제공하기 어려울 텐데, 그런 꼼수 없이 다양하게 한 상 차려주시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불도 굉장히 강해서 저희는 3인 기준으로 리필을 2번 해 먹었는데요. 마지막까지 끄떡없었어요. 하지만 익는 게 시원치 않을 때 숯을 추가해달라고 하시면 친절하게 해 주시더라고요. 고기도 제가 보기엔 목심, 갈빗살 이렇게 있는데 원하는 부위로 말해도 리필할 때 그 부위로 가져가 주셔서 좋았어요. 물론 제가 간 지점 말고 다른 지점도 가능한지는 제가 잘 모르겠네요. 저도 협찬이 아니고 쌩 리얼로 제 돈 주고 사 먹은 거라... 

아쉬운 점, 딱히 없었는데 그래도 굳이 말하자면 비계인 부분이 좀 길게 있었고 양념고기라서 빨리 타더라고요. 탄 건 안 좋으니까 이래저래 잘 잘라서 먹었는데, 자르면서도 너무 아깝더라고요. 죄짓는 거 같고 ㅠㅠ 이건 뭐 빨리 못 구운 책임도 있지만 저희 테이블 말고도 열심히 고기 수술(잘라서)해서 드시는 분들이 많아 보였어요. 회식 같은 거 할 때 다 타버릴까 괜히 마음 졸여질 것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아까운 우리의 고기ㅜㅜ 고기 질은 나쁘지 않았어요. 우리가 정석으로 생각하는 너무 달지도 짜지도 않은 그런 양념 갈비. 쌈장에다가 상추 싸서 먹으면 진짜 JMT..! 그리고 팁을 드리자면, 저희는 통마늘을 옆에다가 구워 먹었는데요. 조합이 이로 말할 수 없이 좋았고 청양고추도 너무 잘 어울렸어요.

그래서 결국 3인 체제로 다들 열심히 뒤집고 구워서 먹었다는 것. 그리고 한 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떡이 맛이 있기는 한데 먹고 나면 너무 배가 부르더라고요 1개 이상은 못 먹겠어요. 먹으면 고기를 더 많이 먹을 수 없기 때문에 돼지갈비 위주로 많이 드시고 오세용! 먹으면서 부족한 건 셀프바에서 바로바로 가져와서 먹을 수 있고 음료수도 제 기억에 콜라, 사이다, 미린다 오렌지, 파인애플 이렇게 있었어요. 저는 미린다 파인애플 최애라서 3번이나 리필해서 마셨답니다. 

그리고 마무리는 역시 냉면이랑 된장찌개죠. 냉면은 4000원, 된장찌개는 2000원. 당시엔 리뷰할 정신없이 먹느라 상이 좀 지저분해서 블러 처리했어요. 솔직히 말하면 냉면은 그냥 4000원 치고는 나쁘지 않아요! 된장찌개는 조금 아쉬웠어요. (엄청나게 맛있지는 않다는 소리) 그래도 가격 대비면 시킬만하긴 하지만요. 아, 그리고 여기 완전 밥이 진짜 촉촉하고 맛있더라고요. 일본 여행했을 때나 먹던 쌀밥 비주얼? 제가 간 지점이 관리가 잘 돼서 그런 건진 몰라도 같은 쌀을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좋은 쌀 쓰는 것 같아서 기본은 된 집이구나 싶었어요. 그리고 저희는 총 3인이 먹었는데 5만 원도 안 나온 거면 말 다했죠! 착한 가격에 먹고 싶은 돼지갈비 무한정 먹고 나오니까 배도 부르고 기분도 좋고, 나는 지금 고기가 먹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가까운 지점 찾아서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돈 받고 하는 홍보나 사람 냄새 안나는 글을 싫어하는데, 제 정보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개인적으로 진짜 만족했던 음식점이라서 다음에도 또 가보려고요 :D 주변에도 입소문중~

 

 

<손수 찍은 사진들은 도용하지말아주세요! 적발시 바로 신고할게요>